먼저, 강의에서 예시로 보여준 Bull's eye라는 앱의 기능과 UI를 보고 어떠한 기능들이 필요한지 생각해서 to-do-list를 작성해야 합니다.
TO-DO-LIST
- 중앙 상단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숫자가 출력되게 해야 합니다.
- 정중앙에 1부터 100까지의 수치를 보여주는 직선을 출력해야 합니다.
- Hit me! 라는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랜덤으로 등장하는 숫자와 이용자의 숫자를 비교합니다.
- 그 값이 같다면 200점을 부여하고 멀어질 수록 적은 점수를 부여합니다.
- 해당 값을 팝업창을 통해 화면에 띄웁니다.
- 좌측 하단에 이용자의 누적 점수를 출력합니다.
- 우측 하단에 이용자의 단계를 출력합니다.
- 좌측 상단에 게임을 리셋하는 버튼을 출력합니다.
이 정도가 예시로 보여준 게임의 개괄을 분석하고, 해야하는 일들을 나열한 것입니다.
선생님이 제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먼저, 2가지 리스트를 작성합니다.
- "필수적인" Minimal Viable Product
- 기능 1
- 기능 2
- 기능 3
- "있으면 좋은"
- 기능 1
- 기능 2
- 기능 3
MVP를 모두 완료한 후, 계속해서 "있으면 좋은" 기능들을 추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앞으로도 그렇겠지만, 처음 APP을 만들 땐 이런 식으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.
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도,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작성하는 것이 우선입니다.
선생님의 to-do-list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Add an instructions label
- Add a target label
- Add a slider and make it go between the values 1 and 100
- Add a "Hit me" button
- Style the text like Luke's design
- Show a popup when the user hit the button
- Read the value of the slider when the user hit the button
- Generate a random number for the target value
- Calculate and display the score
오, 저와 유사한 부분들이 매우 많습니다!
다음은 선생님의 nice to haves list 입니다.
- Implement multiple rounds
- Implement restarting the game
- Add the leaderboard screen
- Make the app look pretty!
제가 써놓았던 부분들이 여기 속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MVP에는 정말 살을 다 벗겨낸 '뼈'만 놓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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